Artist Interview

2023.01.02


이번주 Artist pick

아트띠프

ARTHIEF


"한국 최초 청소년 NFT 아티스트"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NFT 작가 아트티프라고 합니다. 

 


Q1.  본인이 만든 혹은, 공개할 NFT작품이 있다면 1~2작품 정도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일단 제가 먼저 소개하고 싶은 작품은 <it's me/Gif>라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제가 사용 NFT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을 때 만든 작품인데요. 이 그림은 제가 처음으로 모니터 헤드를 그린 작품이기도 하고 저를 대변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좀 더 정이 가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리고 싶은 두 번째 작품은 <waiting/Mp3>이라는 작품인데 작품을 보시면 우비를 입고 우산을 쓰고 있는 아이가 비를 맞으면서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는 작품인데요. 이 작품은 제 감정이 외롭기도 하면서 슬픈 것 같은 이 작품의 느낌이 굉장히 마음에 들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또 처음으로 움직이는 그림(gif)에서 음향이 들어가는 작품을 만들기 시작한 작품입니다.


Q2. NFT로 전시를 해보셨나요? 어떠셨는지 자세히 말씀 부탁드립니다.

작년 5월부터 다양한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참석했습니다. 최근에 가장 기억에 남는 전시회는 프랑스 파리, 한국 문화원에서 주최한 <연등회> 전시회입니다. 이 전시회는 연등회가 유네스코 무형 문화재로 지정되면서 그걸 기념하여 프랑스 문화원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연등회를 알리는 행사를 기획한 전시회입니다. 그 중에 NFT작가를 선정하여 작품을 통해 연등회를 알리는 자리였습니다. 왜 이 전시가 기억에 남느냐 하면 제가 직접 프랑스에 가서 전시회 현장을 보고 다른 작가님들의 작품도 감상하고, 다양한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었기 때문입니다. 


Q3. NFT 작가 활동 전과 후의 차이가 있나요?

제가 NFT 작가로 활동을 하면서 가장 크게 바뀐 점은 인기가 생겼다는 거예요. 최초 청소년 아티스트로 스타트를 했기 때문에 어쨌든 방송 출연도 했고 그러다 보니 인기가 생겼어요. 학교생활에도 조금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그전에는 진짜 그림을 노는 것처럼 그렸거든요. 졸라맨 형태의 그림이 전부였는데 이제 NFT 작품 작가를 시작한 뒤로부터 그림 실력의 변화가 생겼어요.


Q4.  컬렉터 팬들은 작가님의 작품에 어떤 점을 좋아하는 것 같으세요?

저도 아빠한테 처음 NFT를 해보라는 말을 들었을 때 굉장히 망설였어요. 솔직히 귀찮은 것도 있지만 전 처음에 당연히 안 팔릴 거라고 생각을 했거든요. 어차피 팔리지도 않을 거 왜 NFT로 그림을 올리나, 하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올리다 보니 그림 그리는 재미도 더해지고 또 자기만족도 되더라고요. 꼭 돈을 벌려는 목적이 아니라 한 번 시도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봤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Q5.  자신의 컬렉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제 작품을 구매해 주신 분들께 정말 일일이 다 찾아가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아무리 봐도 다른 작가님들과의 비교를 해봤을 때는 실력이 훨씬 떨어지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매하신다는 건 저를 믿어주시고 기대를 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데 저를 믿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