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Interview

2023.01.30.


이번주 Artist pick

이현정

HYUNJUNG LEE


"밝고 친근한 캐릭터로 보는 사람의 마음에 힘이 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20년간 한국과 일본에서 게임 그래픽과 캐릭터를 개발하였고, 최근엔 독립하여 일러스트레이터와 NFT 아트 작가로 활동 중인 이현정입니다. 프리랜서로서 캐릭터 관련 트레이딩 카드, 굿즈, 공공시설 등 기업의 의뢰를 받아 그림을 그려왔고, NFT로는 제네러티브 아트 프로젝트 [DDOGG]와 개인 컬렉션 [MiiMiiCAT]으로 활동중입니다.


Q1.  NFT를 하기 전에는 무슨 일 or 작업을 하셨나요? 그리고 그것이 NFT 아트를 하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

오랜 기간 일본의 게임회사에서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그래픽을 개발하였고 포켓몬카드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아트웍도 그려왔습니다. 그 외에도 애니메이션 캐릭터디자인, 캐릭터 AI로봇의 그래픽 개발등을 하면서 나름의 경력을 쌓아온 것 같습니다. 캐릭터 사업에 종사한 경험과 기술들이 NFT를 시작하면서 자기만의 컬렉션을 만드는데 어떻게 도움이 될지 저 자신 재미있게 실험하고 있습니다. 


Q2. 작가님의 메인 NFT컬렉션이 있다면 컬렉션에 대해 소개 부탁 드리겠습니다 ! 

제 메인 컬렉션은 [DDOGG]과 [MiiMiiCAT]가 있습니다.


[DDOGG]시리즈
작년에 완판이 된 1만 장의 제네러티브 아트

[DDOGG]와 SKT TOPPORT에서 발매된 1000장의 [DDOGG_i]가 있으며, 어려운 삶속의 아이들에게 위로와 사랑을 주는 수호신 DDOGG와 아이들의 이야기입니다. 한국의 전통 떡들이 모티브이고 심플하고 친근한 캐릭터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지금은 캐릭터 카드 NFT에 불과하지만 이 프로젝트와 캐릭터가 언젠가 실제로 현실의 아이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MiiMiiCAT]
MiiMii는 저의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만들어낸 부캐를 캐릭터화 시킨 컬렉션입니다. 유아기 어린아이가 만들어내는 특유의 귀여움과 엉뚱함이 가득한데요. 엄마로서 그것을 남겨놓고 싶었고 또한 가족이 함께 캐릭터를 만들어 간다는 제 개인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싶어 만들고 있습니다.


Q3. 기억에 남는 컬렉터가 있으신가요?

언제나 저의 작품이나 프로젝트를 지켜봐 주시고 제 작품을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릴수 있을까 고민해주시는 컬렉터님들이 계십니다. 제 작품을 사주시는 것만이 아니고 그것으로 멋진 굿즈로 제작해주시기도 하고 모임이 있으면 먼 곳에서 피곤을 무릅쓰고 부랴부랴 와주시기도 합니다. 사회가 많이 어려운 시기인데요 여전히 지지해주시고 계시는 그분들에게 너무 감사하고 NFT를 하게 되었기 때문에 만날 수 있었던 소중한 인연들이라 생각합니다. 그러한 분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계속 작품을 만들어야겠다는 저의 NFT를 계속하는 동기이기도 합니다.


Q4.  NFT 작가로서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NFT 중 PFP 같은 경우 카톡이나 트위터 등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용자가 자신을 표현할 유니크한 PFP를 추구하는 만큼 저는 캐릭터 디자이너의 경험과 지식이 유용하게 사용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오랫동안 게임 개발자로서 해왔던 도트, 3D, AI 등 그래픽 개발 경험도 콘텐츠를 확장하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5.  NFT 작가로서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작품 스타일에 있어 저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만들고 싶어요. 다른 컨텐츠의 이름을 빌리지 않고 저의 스타일과 캐릭터로 사람들에게 인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요. 또한 저의 커다란 목표는 어려운 상황에 있거나 고민하는 아이들을 실제로 도와줄 수 있는 작품을 만드는 거예요. 저는 지금까지 충분히 아이들에게 많은 행복을 받았기에 그것을 되돌려주고 싶어요. 많이많이.